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 절차
- 제출서류 다운 정보공개 청구서
다운받기 - 01 정보공개 청구서
작성(작성인) - 02 접수 및 해당부서
이동(접수처) - 03 정보 공개 여부 결정
(처리부서) - 04 결정 통지
- 05 공개
비공개 세부기준
※ 근거 :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9조 제1항
1. 법령상의 비밀ㆍ비공개정보(제1호)
- 다른 법률 또는 법률에서 위임한 명령(국회규칙ㆍ대법원규칙ㆍ헌법재판소규칙ㆍ중앙선거관리위원회규칙ㆍ대통령령 및 조례로 한정한다)에 따라 비밀이나 비공개 사항으로 규정된 정보
2. 안보ㆍ국방ㆍ통일ㆍ외교 관련정보(제2호)
- 국가안전보장ㆍ국방ㆍ통일ㆍ외교관계 등에 관한 사항으로서 공개될 경우 국가의 중대한 이익을 현저히 해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
3. 국민의 생명ㆍ신체ㆍ재산 및 공공안전에 관련 정보(제3호)
- 공개될 경우 국민의 생명ㆍ신체 및 재산의 보호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
4. 재판ㆍ수사 등 관련 정보(제4호)
- 진행 중인 재판에 관련된 정보와 범죄의 예방, 수사, 공소의 제기 및 유지, 형의 집행, 교정(矯正), 보안처분에 관한 사항으로서 공개될 경우 그 직무수행을 현저히 곤란하게 하거나 형사피고인의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정보
5. 감사ㆍ감독ㆍ계약ㆍ의사결정 관련 정보 등(제5호)
- 감사ㆍ감독ㆍ검사ㆍ시험ㆍ규제ㆍ입찰계약ㆍ기술개발ㆍ인사관리에 관한 사항이나 의사결정 과정 또는 내부검토 과정에 있는 사항 등으로서 공개될 경우 업무의 공정한 수행이나 연구ㆍ개발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한다고 인정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정보
6. 이름·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제6호)
-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ㆍ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2조제1호에 따른 개인정보로서 공개될 경우 사생활의 비밀 또는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 다만, 다음 각 목에 열거한 사항은 제외한다
가.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열람할 수 있는 정보
나. 공공기관이 공표를 목적으로 작성하거나 취득한 정보로서 사생활의 비밀 또는 자유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아니하는 정보
다. 공공기관이 작성하거나 취득한 정보로서 공개하는 것이 공익이나 개인의 권리 구제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
라. 직무를 수행한 공무원의 성명ㆍ직위
마. 공개하는 것이 공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법령에 따라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업무의 일부를 위탁 또는 위촉한 개인의 성명ㆍ직업
7. 법인의 경영· 영업비밀 정보(제7호)
- 법인ㆍ단체 또는 개인(이하 “법인등”이라 한다)의 경영상ㆍ영업상 비밀에 관한 사항으로서 공개될 경우 법인등의 정당한 이익을 현저히 해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 다만, 다음 각 목에 열거한 정보는 제외한다.
가. 사업활동에 의하여 발생하는 위해로부터 사람의 생명ㆍ신체 또는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공개할 필요가 있는 정보
나. 위법ㆍ부당한 사업활동으로부터 국민의 재산 또는 생활을 보호하기 위하여 공개할 필요가 있는 정보
8. 부동산 투기·매점매석 등 관련 정보(제8호)
- 공개될 경우 부동산 투기·매점매석 등으로 특정인에게 이익 또는 불이익을 줄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
정보공개 접수창구
- 담당자: 김나영 (nykim@kings.ac.kr)
- 연락처: 052-712-7137
- 팩스: 052-712-7139
고객헌장
1. 고객헌장 전문
우리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교직원은 전력 및 원자력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실무형 전문기술인력을 양성의 교육목표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내실화를 기해 나갈 것이며, 모든 교육수요 고객에게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하나,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Needs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선정사유 : “고객 NEEDS 부합한 서비스 제공”이라는 기관 설립취지에 부합한 목적 지향
- 하나, 교육 수요자인 학생 및 기업 근로자 등을 중심으로 항상 생각하고 의견을 경청하여 교육서비스가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선정사유 :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육 및 행정 서비스 제공
- 하나, 매년 만족도 조사를 통해 스스로 돌아보고 내실을 갖추어 최고의 서비스를 구현하겠습니다.
* 선정사유 : 고객 피드백을 통한 서비스 개선
- 하나, 미소, 친절, 헌신으로 불만제로 대학 캠퍼스를 실현하겠습니다.
* 선정사유 : 본 기관은 본질적으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원대학교로서 고객을 대표하는 “학생회”와 함께 ①미소 ②친절 ③헌신 3대 정신을 근간으로 건전하고 쾌활한 캠퍼스 문화 구축을 실현하고자 함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핵심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연구역량 강화) 고객의 학술활동(학술대회, 논문게재)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를 위하여 적극지원 및 관리하겠습니다.
- (교육 지원) 학기별 2회 이상 학계 및 산업계의 저명 강사를 초청한 콜로키움 특강을 실시하여 다양한 교육적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교육 지원) 학기별 2회 이상 원자력발전소, 산업현장, 연구소 등 현장 견학을 실시 하여 현장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대학생활 조기정착) 국내외 신입생의 입교 및 입국지원서비스, 법무부 외국인등록증 발급지원(100%), 외국인 환전 및 국내통장개설지원, 선배와의 대화 및 국가/소속기관별 간담회를 통해 빠르게 대학생활에 적응토록 지원하겠습니다.
- (1인1실 기숙사) 학업과 연구에 전념토록 고객전원(100%) 1인실 지원, 고객 민원 원스탑 지원 서비스(수시), 기숙사 사용 가이드북 제작(년1회) 및 기숙사 내 정서 함양을 위한 연중 갤러리 운영 등 안락한 주거 문화 제공에 힘쓰겠습니다.
- (안전인프라 강화) 다중밀집시설인 기숙사의 화재, 지진, 방재훈련 등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대학 환경조성을 위해 기숙사 화재대피훈련(년2회), 본관 지진화재대피훈련(년1회) 및 기숙사 객실별 안전용품 비치(전객실), 각종 안전 홍보활동과 시설점검으로 안전한 캠퍼스를 구현하겠습니다.
- (의료/보건 지원) 외국인 고객의 의료보험 가입율 100% 달성, 학기 이동건강검진 및 외국인 고객 입국이상체크(년2회), 독감 등 정기예방접종 지원 및 응급사고 시 인근병원 영어통역 및 행정편의 지원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대학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교내식당 품질유지) 한식, 양식당 2개식당 운영 및 자율배식으로 국적에 관계없이 취향에 맞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고 일일 위생·청결 점검으로 년 1회이상 교내식당 만족도 80점(100점 만점)이상 유지를 노력 하겠습니다.
3.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 (방문응대) 대학본관 입구 사무실, 연구실 배치도 및 각 사무실 입구 부서명, 담당자 이름이 표기된 안내판을 부착하여 고객들이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겠으며, 5분 이내 찾지 못할 경우 직원이 직접 안내드리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하면 회의 또는 통화중이라도 즉시 응대하겠으며, 외국인 방문 시 영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얘기에 경청하며 메모를 작성하고, 만약 담당자 부재로 만나지 못할 경우 사무실 복귀하여 즉시 고객에게 유선연락을 취하겠습니다. 고객이 일을 마치고 사무실을 떠날 때에는 미소로 따뜻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응대)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담당직원 사무실 부재일시 담당자 핸드폰 자동착신연결 시스템을 통해 항시 고객과 연락이 닿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질문에는 친절하게 답하며 필요시 영어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우편·FAX·인터넷 응대) 우편과 FAX·인터넷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건의된 내용에 대하여는 2일 이내에 답변하겠습니다.
- (고객의견수렴) 고객중심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학생팀을 주간 09:00∼18:00 개방으로 고객의 의견과 조언을 실시간 청취, 수집함과 동시에 정기적으로 학생자치기구 회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제공한 서비스에 고객이 불만족할시 담당 직원은 즉시 사과하고 이에 대해 재검토 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개선 이행하겠습니다. 아울러, 향후 동일 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며 서비스 제공이후에도 상시 고객에게 다가가 의견을 청취하여 개선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권경영 헌장
대국민 혁신 제안함
"너울이 파도가 되듯이, 혁신은 작은 변화로부터 시작됩니다."
대국민 혁신 제안함이란?
대국민 혁신 제안함 개요
❙ 제안 자격
- KINGS에 관심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제안 주제
- 1. KINGS가 수행하기를 기대하는 혁신 활동
- 2. ESG 실천 방안(국민 참여 프로그램, 지역 상생 방안, 환경 보호 실천 방안 등)
- 3. 업무 효율의 향상 방안(절차 개선, 만족도 제고 방안 등)
❙ 제안 처리 절차
❙ 제안 방법
첨부된 양식에 내용을 작성하여 담당 이메일(plan@kings.ac.kr)로 송부
※ 양식 내 개인정보 제공 동의란에 동의한 경우에만 제안 가능
"당신이 품은 혁신의 씨앗, KINGS에 심어주세요!"
❙ 유의 사항
다음과 같은 사항은 혁신 제안으로 접수하지 않습니다.
- 1. 단순 민원이나 불만 사항
- 2. 이미 KINGS가 수행하고 있는 업무와 유사한 사항
- 3. 타인의 아이디어와 유사한 사항
- 4. 정부 정책으로서 이미 공지되었거나 시행되고 있는 사항
- 5. KINGS의 업무와 무관한 사항
- 6. 그 외 실무자와의 협의에 따라 접수하기 곤란한 사항
- (특정 개인, 기업 등의 수익 사업과 관련된 사항, 통념 상 실현하기 어려운 사항 등)
- Management :
- Contact :
- Modified date :